홍보센터기업소식과 브랜드 신규 제품출시 등
코리아나 화장품의 새로운 뉴스입니다.
  • PRESS CENTER
  • 코리아나 소식

코리아나 소식

[코리아나 화장품] 유상옥 회장,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최고경영자 부문 수상
Date 2022.05.19


 

코리아나 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창업자 유상옥 회장이 지난 3일 콘래드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제1회 최고경영자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함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분석해 매년 각 부문 대상을 선정하는 어워즈입니다. 이 중 ‘최고경영자 부문’은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소비자 삶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의 경영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 새롭게 신설됐습니다.

유상옥 회장은 명확한 비전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브랜드 성장을 이끌며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과 사회적 가치 창출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는 점 등에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유상옥 회장은 1950년대 후반 동아제약 공채 1기로 입사한 후, 30대 중반에 임원이 되어 기업 공개를 주도하며 재무구조를 안정화시켰습니다. 이후 자회사인 회장품 회사의 대표를 맡아 당시 만성 적자에 시달리던 회사를 흑자로 전환시키며 10년간 경영활동을 지속했습니다. 1988년 국내 명품 화장품 회사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55세 나이에 코리아나 화장품을 창업했습니다. 이어 ‘머드팩’이라는 베스트셀러 제품을 탄생시키면서 창업 5년 만에 업계 3위 규모로 회사를 성장시켰고 국내 뷰티 산업을 선도하며 여성 일자리 창출과 경제발전에 이바지해 왔습니다.

유 회장은 2003년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 박물관인 ‘코리아나 화장박물관’과 ‘코리아나미술관’을 설립·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화장하는 CEO’, ‘문화를 경영한다’ 등 10권의 수필집을 내고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하며, 현재도 지속적인 문화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